2018.03.13 10:05

아리수정수센터 견학 및 체험프로그램 참여 신청하세요~

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아리수정수센터, 학생 현장체험학습장으로 인기어서 예약하세요


아리수정수센터 6곳을 비롯해 수도박물관, 아리수나라 등 서울의 수돗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 상수도시설이 현장체험학습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3월부터 본격적으로 견학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.

     서울시는 지난해 6개 아리수정수센터, 수도박물관, 아리수나라 등을 방문한 견학자는 총 336,606명으로, 이중 학생이 164,923명으로 49%를 차지하는 등 상수도시설이 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장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.


     이에 따라 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아리수정수센터별로 나만의 우산 만들기’, ‘아리수 에코백 만들기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 3월부터 본격적으로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.


        - 6정수센터에서는 아리수 정수과정에 대한 견학과 정수과정 간이실험이 운영되며, 구의정수센터에서는 나만의 우산 만들기’, ‘아리수 에코백 만들기’, ‘아리수 팝업북 만들기’, 암사정수센터에서는 우물변천사 체험이 함께 진행됩니다.


<구의문화재(구의정수센터)>


<나만의 우산 만들기(구의정수센터)>


<아리수전망대(구의·영등포·뚝도정수센터)>


정수과정 간이실험(6개 정수센터)




        - 또한 구의영등포뚝도아리수정수센터에서는 표준정수처리과정을 거친 수돗물로 조성된 생태연못을 관람할 수 있으며, 아리수 전망대를 통해 도시 전체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.

<친환경녹생정수장관람(구의·영등포·뚝도정수센터>


     아리수정수센터 견학 및 체험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,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(http://yeyak.seoul.go.kr) 및 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(http://arisu.seoul.go.kr)로 신청하면 됩니다.

 


트랙백 0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.